금요일, 4월 29, 2011

차동길 해병준장 제31대 교육훈련단장 취임

운영자2011.04.28 21:51:57
 28일 오후 해병대 교육훈련단 행사연병장에서 거행된 30·31대 교육훈련단장 이·취임식에서 신임 교육훈련단장 차동길 준장이 부대기를 이양받고 있다. (사진=해병대 교육훈련단 제공) photo@newsis.com 2011-04-28

해병대 31대 교육훈련단장으로 차동길 준장 취임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제31대 교육훈련단장으로 차동길(50·해사 37기) 해병 준장이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이날 부대내 행사연병장에서 유낙준 해병대사령관을 비롯 군 주요 지휘관과 참모, 포항 지역 주요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 30·31대 해병대 교육훈련단장 이·취임식 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전투형 군대’로의 변화의 일환으로 행사에 참석한 현역군인들은 행사복장 대신 전투복을 착용했으며 교육훈련단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관 외에는 초청하지 않아 이전에 비해 매우 간소화하게 치뤄졌다.
신임 차동길 교육훈련단장은 “현 상황에서는 국가안보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한 수용과 통합의 리더십이 요구된다”라며 “해병대 정신으로 무장된 유연하고 지략 있는 싸움꾼을 만들고 확고한 국가관과 균형된 사고력을 갖춘 품격 높은 해병을 양성할 것”이라며 말했다.
신임 차 단장은 연합사령부 작전참모부 정보작전부처장, 해병대 2사단 포병연대장,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 연합연습훈련과장, 전력발전본부 연습과장, 해병대 2사단 부사단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세심하고 탁월한 업무수행 능력을 발휘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이임하는 이해승(해사 37기) 준장은 합참 비서실장으로 영전했다.<포항 뉴시스 강진구기자>


유낙준 해병대사령관으로 부터 부대기를 이양 받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