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1137기 - 1주차 신병훈련
2011/03/22 10:44 |신병 1137기가 드디어 가입소 기간을 거치고 해병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였습니다.
본격적인 훈련에 앞서 해병대 신병교육대 입소식을 하였습니다.
"선서!" 보통 선서는 한 기수의 신병 중 외적자세가 우수한 신병이 대표자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1137기 신병들 중에서는 외적자세가 우수하면서도 가장 나이가 많은 김태평 신병이 대표자로
나서 선서를 하였습니다.
필승! 선서가 끝나고 전 장병들이 일제히 경례를 하며 선서를 마쳤습니다.
신병들의 날카로운 눈빛에서 앞으로 다가올 6주간의 훈련과 군생활에 대한 각오와 비장함이 비춰집니다.
김태평 신병의 경례하는 모습에서도 태극기 아래 대한민국 국방의 의무를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가 묻어져 나옵니다.
입소식이 끝나고 훈련 1주차의 첫번째 교육인 역사관 관람을 위해 해병대 교훈단 내에 있는 역사관으로 향하는 1137기 신병들입니다.
훈련도 훈련이지만 우선은 해병대의 역사와 정신을 배워 가슴에 새겨놔야 나중에 훈련을 해도 더 열정적으로 힘들어도 이겨내며 견뎌낼 수 있겠죠?
결코 짧지 않은 62년동안의 해병대 선배님들의 역사적인 발자취를 보고 느끼며 강인한 해병 정신을 고취하였습니다.
역사관 관람을 마친 후 강당에 모여 화생방 교육을 받았습니다. 최근 북한의 연이은 도발과 위협에 화생방 공격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몇 주 뒤면 직접 방독면을 쓰고 화생방 훈련을 받을텐데 그 전에 열심히 공부하여 쓰디쓴 화생방 가스를 이겨내야 할 것입니다.
1137기 신병들의 1주차 훈련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훈련을 앞둔 신병 1137 모두에게 무운과 건투를 기원합니다. 다음 2주차 훈련에는 IBS훈련과 KAAV 탑승훈련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